팔당호 - (펜션에서 12km)
과거에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모이는 두물머리를 지나 최초로 들르게 되는 큰 나루터로서 물류교역의 중심이었으며, 항상 많은 사람들이 다니고 물건도 풍족한 지역이었던
팔당호는 우리가 사용하는 물의 근원이 되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곳입니다. 강원도 태백시 창죽동 금대봉 북쪽 계곡인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과
강원도 회양군 주동면 신흥리 옥정본에서 발원한 북한강이 흘러 경안천과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팔당호의 물은 팔당댐을 거쳐 한강으로 흐르게 됩니다.
팔당물안개공원 - (펜션에서 12km)
광주시 귀여리에 위치한 팔당물안개공원의 원래 명칭은 귀여섬이였으나 최근에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 되었다. 이 공원은 다목적광장, 시민의 숲, 희망의 숲, 코스모스길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가을이면 길을 따라 코스모스들이 한가득 피어나 코스모스 명소로도 유명하다. 자전거 길이 잘 조성 되어 있으며 대여소에는 2인용 자전거, 3인용 자전거, 패밀리 카트, 클래식 전동카 등 취향에 맞게 골라 빌릴 수 있다.
경안천습지생태공원 - (펜션에서 8km)
경안천을 통하여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수질을 개선하여, 동·식물들에게 깨끗한 서식처를 제공하고, 도시민에게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이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하였다. 공원 입구에는 조성 목적과 산책로 지도가 그려진 안내판이 있고 주차장, 화장실, 벤치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약 2km에 이르는 산책로에는 소나무, 왕벚나무, 단풍나무, 감나무, 왕버들, 선버들 등이 우거져 있고 연밭 위를 지나는 목재 데크, 갈대 군락과 부들 군락, 철새조망대 등이 설치되어 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갈대습지의 수질정화 원리를 비롯하여 경안천에 사는 새와 곤충, 자생식물 등에 관한 자료를 배치하여 탐방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주변에 얼굴박물관, 분원백자자료관, 경기도자박물관 등의 명소가 있다.